한컴,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 출시

by최훈길 기자
2022.09.28 08:49:27

“시장 확대 본격 추진할 것”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를 출시했다.

한컴은 28일 이같은 서비스인 한컴독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컴독스는 원하는 기간만큼 월 6900원, 연 4만9000원(개인용 기준)만 내면 PC·모바일·웹 등 어떤 IT 환경에서도 항상 최신 버전 한글·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무료 가입자는 모바일과 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




웹 기반 문서 편집 서비스인 웹한글과 웹오피스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로그인을 통해 문서 편집을 할 수 있다. 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UI/UX)을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다. 문서 공동 편집 기능, 설문 서비스 ‘한폼’, 저장 공간도 제공한다.

PC용 라이센스는 최대 5대 PC에 윈도우용 한글 및 한컴오피스(한워드, 한셀, 한쇼)와 맥OS용 한글을 설치할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문서 뷰어와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은 클라우드 기반 한컴독스를 통해서 이용자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한컴은 한컴독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28일부터 내년 1월27일까지 한컴독스 신규 유료 구독자 대상 한 달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컴독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한컴독스 외에도 신규 서비스를 추가 출시해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예정”이며 “최근 공공 클라우드 전환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공공시장 변화에도 선제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