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상반기 매출액 55% 증가"

by양지윤 기자
2022.09.29 08:22:00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에이치피오(357230)는 “중국시장에서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의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5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에이치피오)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는 에이치피오가 북유럽에 생산기반을 두고 개발해 2019년 중국시장에 출시한 제품이다.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 현재 중국 사업의 주력 제품이다.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는 2019년 출시 이후 2020년에 39억원, 2021년에는 82억원어치가 판매됐다. 올해 상반기 판매액은 5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약 55% 증가했다.



최근 중국 내에서 모방 제품이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응해 지난 8월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는 등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차별화 전략을 기반으로 3분기에는 중국법인이 최대 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예상한다” 라며 “중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사업이 동남아 국가로 확장을 성공하면서 3분기에는 태국과 베트남 등 여러 국가에서 유의미한 매출액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 등이 포함된 4분기에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준비하고 있어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