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선제적 대처로 '캡틴' 투표 오류 발견… "해당건 무효" [전문]

by윤기백 기자
2021.01.20 18:43:34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캡틴’ 측이 투표 데이터 점검 과정에서 오류를 확인, 해당 투표 데이터를 파이널 방송에 반영하지 않기로 했다.

‘캡틴’ 측은 20일 공식 홈페이지에 “Mnet은 생방송을 앞두고 투표 데이터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오잉’ 의 투표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의 오류를 확인해, 해당 데이터 전체를 파이널 방송에 반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캡틴’은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투표에서 심사위원 평가 40%, 시청자 문자투표 35%, ‘캡틴’ 홈페이지와 ‘오잉’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응원투표 25%로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었다.

‘캡틴’ 측은 “Mnet은 생방송을 앞두고 투표 데이터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오잉’ 의 투표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의 오류를 확인해 해당 데이터 전체를 파이널 방송에 반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시청자들께서 그동안 보내주셨던 소중한 응원들이 단 1표라도 잘못 반영되면 안 된다고 생각했기에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이로써 파이널 방송에서는 ‘캡틴’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 투표만 25% 비중으로 반영될 예정”이라고 했다.

‘캡틴’ 측은 또 “다만 ‘캡틴’ 1~9회까지의 합격 여부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출연자들의 합격/탈락 과정에 오잉을 통한 투표 데이터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는 점 또한 말씀드린다”고 했다.



‘캡틴’은 오는 21일 파이널 생방송만 남겨두고 있다.

Mnet ‘캡틴’ 제작진 입장문 전문

Mnet ‘캡틴’은 오는 21일 파이널 생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투표는 ‘심사위원 평가(40%)’ + ‘시청자 문자투표(35%)’ + ‘캡틴’ 홈페이지와 ‘오잉’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응원투표(25%)‘로 구성된다고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Mnet은 생방송을 앞두고 투표 데이터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오잉‘ 의 투표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의 오류를 확인해, 해당 데이터 전체를 파이널 방송에 반영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시청자들께서 그동안 보내주셨던 소중한 응원들이 단 1표라도 잘못 반영되면 안 된다고 생각했기에 이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파이널 방송에서는 ’캡틴‘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 투표만 25% 비중으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다만 ’캡틴‘ 1~9회까지의 합격 여부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출연자들의 합격/탈락 과정에 오잉을 통한 투표 데이터는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는 점 또한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오잉‘을 통해 출연자들을 물심양면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