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보은·횡성, 야구 발전 위한 KBO야구센터 들어선다

by이석무 기자
2023.02.09 18:50:51

KBO 야구센터에 참여하는 정종복(왼쪽) 기장군수(왼쪽), 최재형(왼쪽 두 번째) 보은군수, 김명기(오른쪽) 횡성군수가 허구연(오른쪽 두 번째) KBO 총재와 함께 운영 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O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부산 기장군, 충북 보은군, 강원 횡성군에 야구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KBO 야구센터가 들어선다.

KBO는 9일 한국야구의 미래와 지속성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KBO 야구센터 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KBO 허구연 총재를 비롯해 KBO 야구센터에 참여하는 3개 지자체의 정종복 기장군수, 최재형 보은군수, 김명기 횡성군수가 참석해 KBO 야구센터 운영 협약서에 서명했다.



허구연 총재는 “KBO 야구센터로 선정된 3개 지자체들의 인프라를 활용해 대회 및 훈련, 유소년 선수 연령/포지션별 기본기 교육, 우수 선수 육성캠프 등 한국 야구 미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티볼 보급과 어린이 야구캠프, 동호인야구, 대학동아리야구, 여자야구 등 야구 저변확대 프로그램을 확충하고 선수·지도자·심판 교육 및 R&D 활동을 통해 지역거점형 야구클러스터로 정착시켜 야구센터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야구 생태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3개 지자체 단체장들은 “지역경제활성화와 야구발전이라는 상생의 동반자로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KBO와 야구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향후 지역거점 야구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게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KBO는 앞으로도 야구센터로 선정된 3개 지자체를 비롯해 범 야구계 및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한국 야구의 지속적인 성장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