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공식 글로벌 팬덤 커뮤니티 오픈

by김가영 기자
2022.07.07 18:34:10

사진=에이스토리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방영 2회 만에 글로벌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이 7월 7일 오픈된다.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A241840, 대표 이상백)는 자회사 에이아이엠씨(AIMC, 대표 한세민)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공식 글로벌 팬 플랫폼 서비스를 ‘비스테이지(b.stage)’를 통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AIMC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글로벌 팬들이 한 공간에서 서로 소통하고 활발하게 콘텐츠 향유 과정에 참여하며 드라마 콘텐츠 IP에 의미와 가치를 더하고자 글로벌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이는 K 드라마의 글로벌한 인기와 영향력이 커지면서 드라마 IP에 대한 글로벌 팬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홍보 마케팅은 물론 글로벌 팬덤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만들게 되는 것으로 큰 의미를 가진다” 라고 덧붙였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공식 팬 플랫폼은 WooYoungWoo.TV 도메인을 통해 웹 및 모바일 웹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드라마 공식 영상 및 비하인드 콘텐츠, 다양한 드라마 관련 소식 등이 업로드 되고 팬들이 직접 댓글과 이모티콘으로 반응을 남기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달 말부터 글로벌 팬들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오피셜 굿즈를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팬 커뮤니티를 활용해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AIMC는 앞으로 드라마를 즐기는 글로벌 팬덤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글로벌 팬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연결하며, 지속가능한 콘텐츠/IP 비즈니스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