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스페셜 영상 공개 ‘동방신기-엑소-소시 표 DJ 댄스’

by정시내 기자
2013.11.01 16:45:13

샤이니 엠카 1위. 그룹 동방신기, 소녀시대, 엑소(EXO) 등 SM 타운 가수들이 샤이니 지원사격에 나섰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그룹 동방신기, 소녀시대, 엑소(EXO) 등 SM 타운 가수들이 샤이니 지원사격에 나섰다.

샤이니는 1일 공식 페이스북에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SHINee가 준비한 두 번째 스페셜 영상입니다. SM TOWN 가족들이 함께한 ‘에브리바디(Everybody)’ 다 함께 즐겨주세요”라며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에브리바디(Every body)’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420만을 돌파해 공개된 특별 영상이다.

샤이니 엠카 1위. 그룹 동방신기, 소녀시대, 엑소(EXO) 등 SM 타운 가수들이 샤이니 지원사격에 나섰다. 사진-샤이니 공식 페이스북
공개된 영상 속에는 SM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에프엑스, 엑소(EXO)가 샤이니 미니앨범 5집 타이틀곡 ‘에브리바디’ 안무를 소개하고 있다.

영상 초반에 등장한 동방신기는 ‘에브리바디’를 부르며 DJ 댄스와 어깨 털기 춤, 태엽을 감는 춤을 그대로 재연해 이목을 모았다.



후배그룹 엑소(EXO)는 “‘에브리바디’ 노래도 좋고 안무도 너무 멋지다”라며 응원했다. 특히 엑소 멤버 첸과 타오, 루한은 손을 돌리는 동작을 완벽하게 따라해 종현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어 후배 걸그룹 에프엑스 역시 열정적으로 ‘에브리바디’ 포인트 안무를 따라 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소녀시대는 가장 인상적인 춤으로 피리를 부는 듯한 안무와 팔을 풍차처럼 돌리는 동작을 꼽았다.

샤이니의 ‘에브리바디’ 퍼포먼스는 세계적인 안무가 토니 테스타의 작품이다. ‘장난감 로봇’을 콘셉트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역동적이고 차별화된 안무들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미국 음악 전문지 빌보드가 샤이니의 ‘에브리바디’를 올해 최고의 퍼포먼스라고 극찬해 화제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샤이니는 신곡 ‘에브리바디’로 음악프로그램과 음반-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