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PK 선제골' 벤투호, UAE에 1-0 앞선 채 전반전 마감

by이석무 기자
2021.11.11 20:53:10

11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대한민국과 아랍에미리트(UAE)의 경기. 전반 대한민국 황희찬이 패널티킥 선제골을 넣은 뒤 하트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고양=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10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노리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아랍에미리트(UAE)를 상대로 순조로운 경기를 풀어가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11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5차전 UAE와 홈경기에서 전반 35분 황희찬(울버햄프턴)의 선제 페널티킥에 힘입어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이날 벤투 감독은 부상으로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한 황의조(보른도)를 대신해 조규성(김천)을 최전방 공격수에 배치했다. 좌우 측면 공격은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이 맡았고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는 이재성(마인츠)이 책임졌다. 중앙 미드필더는 정우영(알사드)과 황인범(루빈카잔)이 나란히 섰다.



센터백은 종아리를 다쳐 대표팀에 뽑히지 못한 김영권(감바 오사카) 대신 권경원(성남)이 김민재(페네르바체)가 선발 출전했다. 좌우 풀백은 김진수(전북)와 이용(울산)이 맡았고 골문은 김승규(가시와 레이솔)가 지켰다.

한국은 초반부터 UAE 수비를 뒤흔들었다. 전반전 내내 일방적인 공격을 펼쳤다. 전반 6분 손흥민의 오른발 슈팅이 옆그물을 때리면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전반 10분에는 황인범의 중거리슛이 골대를 넘어갔고 전반 13분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조규성이 헤딩슛을 날렸지만 상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1분 뒤에는 조규성이 다시 오른발 중거리슛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맞고 나와 아쉬움을 남겼다.

계속된 슈팅에도 좀처럼 득점과 연결하지 못한 한국은 전반 35분 드디어 선제골을 기록했다. 황인범이 이재성과 패스를 주고받는 가운데 상대 페널티박스 안에서 파울을 얻었다. 주심은 곧바로 페널티킥을 선언했고 키커로 나선 황희찬이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막판에는 손흥민이 상대 수비수 3명을 제치고 단독돌파한 뒤 완벽한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를 맞고 나오면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