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21일 컴백 확정…"댄스 챌린지용 음악, 완곡으로"

by김현식 기자
2022.11.14 17:06:35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박진영이 신곡 발표일을 확정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박진영이 오는 21일 새 싱글 ‘그루브 미씽’(Groove Missing)을 발매한다”고 14일 밝혔다.

JYP엔터테인먼트 창립자이자 대표 프로듀서인 박진영의 가수 컴백은 2020년 8월 ‘웬 위 디스코’(When We Disco)을 낸 이후 약 2년 3개월 만이다.



새 싱글에는 신곡 ‘그루브 백’(Groove Back)을 담았다. 무뎌진 그루브 본능을 깨울 신나는 댄스곡으로 힙합듀오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피처링을 맡았다.

이번 컴백 전 박진영은 슈퍼주니어 신동, 원더걸스 출신 선미, 유튜버 고퇴경, 아시아나항공 관계자 등 다양한 참가자들과 ‘그루브 백’ 댄스 챌린지를 진행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태국 방콕, 브라질 상파울루, 미국 로스앤젤레스 등지에서 챌린지를 확장한 ‘JYP 월드 RPD’(JYP WORLD Random Play Dance) 투어도 펼쳤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댄스 챌린지용이었던 음악을 어엿한 하나의 완곡으로 세상에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박진영은 음원 공개에 앞서 오는 18일 오후 6시 신곡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한다. 컴백 이후인 12월에는 22~25일 총 4일간 단독 콘서트를 연다. 콘서트 장소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