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취약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토론회 연다

by정재훈 기자
2021.04.15 08:05:34

20일 오전 10시 여의도 글래드호텔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취약노동자 휴게권 보장에 대한 국가 차원의 제도적 방안 마련을 위한 공론의 장이 열린다.

경기도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국회의원, 민간전문가가 함께하는 ‘청소·경비 등 취약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정책토론회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도가 주관해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청소·경비 등 취약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에 대한 정책제안과 전문가 토론을 통해 관련 사업의 성과와 중요성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동시의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했다.



토론은 김규식 도 노동국장이 ‘경기도 청소·경비등 취약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사업’을, 남우근 시화노동정책연구위원이 ‘노동자 휴게시설 관련 법제도 개선 필요성’을 각각 발표한 후 전문가 토론을 하는 식으로 진행한다.

임상혁 녹색병원장이 좌장을 맡고 김신범 노동환경건강연구소 부소장, 이용우 법무법인 창조 변호사, 전선미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 조직실장, 김규석 고용노동부 산재예방보상정책국장, 김경헌 국토교통부 주택건설공급과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포스터=경기도 제공)
토론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별도 방청객 없이 ‘소셜방송 LIVE경기’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할 계획이다.

김규식 노동국장은 “경기도는 가장 취약한 노동자들이 안전하고 인간적인 환경에서 휴게권을 보장 받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청소·경비 등 노동자들의 현장 여건을 보다 꼼꼼히 살피고 의견들을 수렴해 ‘노동이 존중받는 공정한 세상’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