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늘어난 체중.. 다이어트 결심 다잡아줄 IT기기는?

by이진철 기자
2016.02.08 09:50:50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성인들의 새해 계획 중에서 ‘다이어트’는 단골 항목이다. 하지만 새해 초 계획을 세우고 각오를 다져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실천이 어려워지기 마련이다.

특히 설 연휴기간 때 먹는 음식이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다는 점에서 체중관리에 고민도 깊어진다. 따라서 느슨해진 다이어트에 대한 마음을 다잡아주고 운동을 즐겁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IT기기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이어트 운동 계획을 특정 시간에 할 것이라 세워 그 시간이 지나면 하지 않고 넘어가거나, 시간 단위로 세워 운동량은 차지 않았는데 그만 멈추게 된다면 자신의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밴드를 이용해보자.

샤오미 미밴드
샤오미 ‘미밴드 1S’는 사용자가 제품을 손목에 차고 실행시켜 두면 걸음 수, 칼로리 소비량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스마트폰 화면에서 체크할 수 있다. 또한 IP67 방수 등급을 채택해 날씨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운동시 땀이 나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는 미밴드는 수면 상태, 스마트폰 통화 알림 등 다양한 기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헬스, 러닝, 등산, 사이클링 등 격렬한 운동 중에는 스마트폰, 열쇠 등 소지품 소지가 어렵다. 새해를 맞아 야외운동을 계획한 사람들이라면 ‘피트니스 벨트’와 ‘스토리지 암밴드’로 소지품도 챙기면 된다.

‘피트니스 벨트’와 ‘스토리지 플러스 암밴드’로 구성된 ‘벨킨 스포츠 솔루션’은 운동 시 스마트폰은 물론 열쇠, 신용카드, 신분증 등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벨킨 피트니스 벨트는 격렬한 운동 중에도 움직임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허리에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스포츠 전용 제품으로 29인치부터 최대 44인치까지 조절할 수 있는 버클로 손쉽게 착용할 수 있다.

벨킨 피트니스 벨트
신축성이 좋은 넉넉한 수납공간에는 다양한 소지품과 운동 중 필요한 간단한 간식을 보관할 수 있으며 지퍼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밤에도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반사되는 원단을 사용했기 때문에 러닝, 등산, 사이클링을 비롯한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한 액세서리다.

벨킨 스토리지 플러스 암밴드는 가볍고 편안한 디자인의 스포츠 전용 암밴드로 헬스, 러닝, 등산, 사이클링 등 움직임이 많은 활동 중에도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핸즈프리로 편리하게 음악 감상 및 통화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암밴드 뒤쪽의 통합 수납공간은 운동 중 필요한 여러 개의 소지품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으며, 지퍼로 닫을 수 있도록 디자인돼 있어 격렬한 움직임에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벨킨 스토리지 플러스 암밴드
운동하러 나가려다가도 아직 춥다고 집안에 웅크리고만 있으면 다이어트 실천에 차질이 생긴다. 이런 마음이 들 땐 무선 스피커를 차고 가벼운 산책이나 하이킹을 하면 신나는 음악이 운동하고자 하는 마음도 고취시켜주고 운동시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다.

크고 무거운 스피커는 운동하는데 거추장스럽고, 너무 작은 스피커는 소리가 작아 생생한 음악을 즐길 수 없다. 얼티밋이어의 ‘UE 롤(UE ROLL)’은 깔끔한 고음과 풍부한 저음을 360도 전 방향으로 웅장하고 생생하게 전달한다. 뒷면에 신축성이 뛰어난 번지 코드가 포함돼 배낭이나 자켓에 걸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운동 중 음악을 맘껏 즐길 수 있다.

유니크한 원형 몸체의 이 스피커는 얼룩 방지용 어쿠스틱 스킨 소재와 강력한 완전방수 기능을 지원해 해변가나 수영장, 심지어 매일 아침 샤워를 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UE 롤은 한번 충전으로 최대 9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긴 배터리 수명과 20미터의 무선 블루투스 연결 범위를 자랑한다.

얼티밋이어 UE 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