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재호 기자
2015.03.06 07:10:20
MWC는 거대한 비즈니스의 장
삼성·LG, 주력 제품 위주로 구성
中 업체들은 '세(勢) 과시' 몰두
[바르셀로나(스페인)=이데일리 이재호 기자]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는 글로벌 기업들이 주요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는 행사지만 이를 통해 거래처와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비즈니스의 장이기도 하다.
전시 부스를 어떻게 꾸몄는지에 따라 올해 가장 전면에 내세운 제품이 무엇이고, 어떤 경영 전략을 추진할 것인지 파악할 수 있다.
실제로 ‘MWC 2015’에 참가한 삼성전자(005930)는 미디어와 파트너사에만 전시 부스를 오픈했다. 부스 내에는 최근 발표한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 체험 공간만 마련했다. 이번 MWC 기간 중에는 오로지 갤럭시 S6 시리즈의 홍보에만 주력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부스 밖에도 갤럭시 S6 시리즈를 소수 전시했지만, 중국 업체들의 디자인 도용 등을 우려해 일반 관람객은 만져보지 못하게 유리관 안에 넣어놨다.
LG전자(066570)는 스마트워치 신제품인 ‘LG 워치 어베인’과 ‘LG 워치 어베인 LTE’를 전면에 내세웠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6에 주력하는 틈을 타 웨어러블 시장에서 확실한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레노버는 모토로라와 한 가족이 됐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힘을 쏟았다. 전시 부스 내에도 레노버와 모토로라의 로고가 혼재돼 있었으며, 모토로라의 보급형 스마트폰 신제품인 ‘모토 X’ 등을 홍보하는데 열을 올렸다. 레노버보다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모토로라의 스마트폰 제조 역량을 활용해 시장 지위를 강화하려는 포석으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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