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키 "만 5세 아들, 래퍼 데뷔시킨 이유는…"[인터뷰]

by김현식 기자
2022.07.29 15:26:24

아들 권지안 군 참여 신곡 발표
24일 공개 '여기저기거기 pt.2'

‘지아니’로 데뷔한 권지안 군(사진=‘여기저기거기 Pt.2’ 뮤직비디오)
범키(사진=브랜뉴뮤직)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아들과 함께한 곡이라 의미가 더 남달라요.”

신곡 ‘여기저기거기 pt.2’로 돌아온 가수 범키(본명 권기범)의 말이다. 범키의 이번 신곡 작업에는 그의 아들 권지안 군이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만 5세인 지안 군이 맡은 역할은 랩 피처링. 지안 군은 이번 곡을 통해 ‘지아니’라는 활동명을 내건 래퍼로 전격 데뷔했고 뮤직비디오 촬영에도 참여해 아빠 범키를 제대로 지원사격했다.

29일 이데일리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한 범키는 “저와 아내(동아방송예술대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강다혜 씨.) 모두 음악을 하다 보니 아이가 자연스럽게 음악을 자주 접하게 됐고, 그러다가 점차 아이의 음악 재능이 보이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지안이는 노래 가사와 멜로디도 잘 외우고 박자도 잘 탄다”며 “얼마 전 다른 노래 녹음을 한번 시켜보니 곧 잘해서 이번 곡에 정식으로 참여시켜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빠로서 자녀와 무언가를 같이 한다는 건 굉장히 의미 있는 일인데 음악까지 함께 작업하게 돼 너무 기쁘다”고 했다.

‘여기저기거기 Pt.2’는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긴 노랫말과 그루비한 알앤비 리듬이 어우러진 곡이다. 범키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과 ‘지아니’ 지안 군의 귀여운 랩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지난 24일 공개됐다.

범키는 “국내에 있는 만 5세 아이 중 지안이 만큼 리듬감이 좋은 아이들이 많지는 않겠다는 생각을 했다”면서 “노래를 잘하는 아이들은 꽤 있을 거란 생각이지만 랩처럼 리듬을 쪼개는 노래들은 박자 자체를 타기가 어렵고 느낌을 살리기가 어렵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제 아들이라서 무작정 곡에 참여시킨 것이 아니라 나름 오랜 기간에 걸쳐 검증을 마친 이후에 참여시켰다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면서 “지안이의 발전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여기저기거기 Pt.2’ 뮤직비디오)
‘여기저기거기 Pt.2’는 범키가 2020년 9월 발표한 ‘여기저기거기’를 잇는 곡이기도 하다. 범키는 “파트1에는 코로나19 시국에 접어든 지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의 안타까움과 답답한 마음을 담아 ‘빨리 코로나19가 끝나서 어디든 놀러 가고 싶다’는 메시지를 녹였다”며 “이번 파트 2로는 그때보다는 조금이나마 상황이 나아졌으니 ‘어디든 한번 떠나보자’는 메시지를 담아봤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피처링 아티스트인 래퍼 아넌딜라이트에 대해선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곡에 필요하다고 생각해 참여 제안을 한 것”이라며 “단독 콘서트 준비로 바쁜 상황이었음에도 흔쾌히 함께 작업해줘서 너무 고마웠다”고 했다.

아울러 범키는 “사실 요즘 영감이 잘 떠오르지 않아서 음악 작업에 어려움을 겪었는데, 그런 가운데 이번 신곡 작업을 잘 마무리한 것 같아 기쁘다”면서 “레트로한 비트와 긍정적인 바이브가 특징인 ‘여기저기거기 Pt.2’가 코로나19 때문에 억눌린 마음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주는 곡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범키(사진=브랜뉴뮤직)
2005년 다이나믹듀오 2집 수록곡 ‘러브 이즈’(Love Is) 피처링을 맡으며 정식 데뷔한 범키는 그간 ‘미친연애’, ‘갖고놀래’ 등 다수의 곡을 히트시키며 국내 대표 알앤비 보컬리스트로 성장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범키는 “‘본업이 육아, 부업이 음악’이라고 말할 정도로 양육에 많은 시간을 쏟았고 그런 삶에 감사함을 느끼며 잘 지내고 있었다”고 근황을 전했다. 덧붙여 “이제는 아이가 좀 커서 종종 골프와 같은 취미 생활도 즐기고 있고 음악 작업에도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끝으로 범키는 “신곡이 나올 때마다 잊지 않고 제 음악을 들어주시는 분들 덕분에 음악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것 같다”면서 “저와 제 음악을 서포트 해주시는 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어려운 시기지만 마음속에 평안과 여유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음악으로 보답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