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논란' 이원욱 "숨죽인 박지현, 돌아오길 기다려"

by이선영 기자
2022.06.19 10:22:35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최근 정치권에서 ‘수박 논란’에 휩싸였던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도부 총사퇴 후 침묵을 유지하고 있는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좋은 정치인으로 커나갈 수 있다는 잠재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하며 정치권 복귀를 요청했다.

18일 이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년 박지현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가 숨죽이고 있다. 입을 닫은 것인지, 침묵으로 항변하는 것인지 난 궁금하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박지현 페이스북)
그는 “민주당에서 시행착오 속에서도 당내 목소리의 다양성을 지키고, 성 비위 등 폭력에 맞서 싸운 모습은 박지현이 좋은 정치인으로 커나갈 수 있다는 잠재력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또 “20, 30대는 청년이지만 그들 모두가 청년 정신을 지녔다고 말할 수 없다. 다양성과 창의성, 도전성, 공감력 등 긍정적 태도를 지닌 청년이야 말로 청년 정신을 지녔다고 할 수 있다”며 “이 모든 가치가 박지현에게는 있다. 고칠 건 고치면 된다. 바꿀 건 바꾸면 된다. 좋은 사람들과 연대하려는 마음을 놓지 마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박 전 위원장을 향해 “돌아오길 기다린다. 쉼을 끝내고, 오프라인 현장에 아직 몸 놓기가 저어스럽다면 온라인 소통을 시작하길 바란다”며 “불꽃추적단의 불이 꽃과 함께 N번방과 싸웠듯이 다시 연대하라. 그리고 성장하라”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 2일 박 전 위원장은 6·1 지방선거 결과에 대해 “저희가 많이 부족했다”며 “국민 여러분의 두 번째 심판, 겸허히 수용한다”며 사퇴했다.

그는 사퇴 당시 페이스북에 “대선에 지고도 오만했고, 달라져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변화를 거부했다. 출범 30일도 안된 정부를 견제하게 해달라고 할 것이 아니라, 사람과 시스템을 바꿨어야 했는데, 아쉽게도 그러지 못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한편 이 의원은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수박 사진과 함께 “수박 맛있네요”라는 글을 올려 논란이 됐다. 이재명 의원 지지층은 이 의원을 비판하는 민주당 인사를 겨냥해 겉과 속이 다르다는 뜻의 멸칭으로 ‘수박’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이를 비꼰 취지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