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트필, 필리핀부동산 투자설명회 "임대 수익 기대"

by박한나 기자
2019.05.26 10:00:16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낯선 곳에서 한 달 살기’ 열풍의 여파로 동남아 거주를 고려하는 실수요가 수익률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필리핀 부동산 투자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아직 필리핀 부동산에 대해 국내에서 알 수 있는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 가운데 필리핀부동산 전문기업 ‘네스트필’이 지난 5월 16일 강남 노보텔에서 ‘네스트필 SMDC 필리핀부동산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필리핀 부동산 투자 및 자산관리 라이선스를 소지한 네스트필의 소개와 필리핀 최대 부동산 개발회사인 SMDC가 개발한 Sail & Shore3 residence를 소개했다. 또 필리핀 부동산 투자 가치와 더불어 임대수익을 꾀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투자 가치와 임대수익을 실현할 방법을 소개한 강사는 해외 부동산 투자 & 개발 바이블 책의 저자이자 부동산 개발 컨설팅 회사 ‘로완트리 코퍼레이션’의 대표인 유현선 강사이다.



네스트필에서 선보이는 고급 콘도미니엄인 Sail & Shore3 residence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관계자는 “예상했던 것보다 더 뜨거운 관심을 받아 질의응답이 길어지는 등 열기가 이어졌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이 필리핀의 콘도미니엄 투자에 관심이 몰리고 있음을 실감했다”라고 전했다.

필리핀은 지난 5월 14일부터 동남아 국가에서 유일하게 아포스티유 협약국으로 인정돼 유학이나 이민 등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서류 제출이 한층 쉬워졌다.

6%대의 높은 경쟁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는 필리핀은 대체로 젊은 인구 연령대로 구성되어 노동력이 풍부하다고 볼 수 있으며, 저렴한 인건비, 풍부한 천연자원, 이외에도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고돼 신흥 투자처로 여겨지고 있다.

네스트필에서는 이번 세미나 이후, 자세한 개별 상담을 위하여 소규모 설명회를 삼성동에 있는 네스트필 한국지사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본 설명회는 사전 예약제로 5월 28일, 30일 오후 3시~5시이며,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