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챔피언십, 미국 NBC GOLF 등 호주·일본·동남아에서 생중계

by주영로 기자
2020.05.13 15:55:55

KLPGA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선수들. (사진=SBS골프)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시즌을 재개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KLPGA 챔피언십(총상금 30억원)이 해외에 생중계된다.

KLPGA 투어의 주관방송사 SBS골프는 13일 “14일부터 나흘 동안 열리는 제42회 KLPGA 챔피언십은 미국과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 생중계된다”고 밝혔다.



호주 폭스 스포츠, 일본 스카이A, 뉴질랜드 스카이 뉴질랜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ASTRO는 KLPGA 챔피언십 매 라운드를 생중계하고, 미국 NBC GOLF의 ‘골프 센트럴’에서는 KLPGA 투어의 개막 준비상황과 대회 하이라이트 등을 방송한다. 또 NBC GOLF의 디지털 채널에선 생중계를 위한 기술테스트를 실시했다. 캐나다에선 지상파 방송사 CBC가 디지털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SBS골프는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 골프계가 중단된 뒤 열리는 첫 정규투어이고 세계적 기량을 가진 한국 여자골퍼가 대거 출전하는 만큼 해외 방송사들의 관심이 뜨거워 영어방송을 제작하게 됐다”며 “일본의 지상파 방송사연합 등에선 뉴스 사용을 위해 KLPGA 챔피언십의 영상자료를 요청하기도 했다”고 KLPGA 투어에 쏟아지는 해외 방송사의 관심을 설명했다.

이번 대회를 중계하는 SBS골프는 14일과 15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라운드가 열리는 16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우승자가 탄생하는 4라운드 경기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