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체육·IP 등 신규 사업 주목-한화

by김연지 기자
2021.12.03 08:21:21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3일 신세계푸드(031440)에 대해 위드코로나에 따른 외식 사업부 집객력 증가 등으로 4분기 실적이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봤다. 특히 대체육과 IP 사업 등 신규 사업에 있어 의미있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적 모멘텀 대비 현재 주가가 현저히 낮은 상황이라며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13만8000원을 모두 유지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신세계푸드가 4분기 매출액 3325억원, 영업이익 95억원을 시현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8.3%와 100.4% 증가한 규모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영업일 수 증가에 따른 단체급식 사업부 수익성 확대와 위드코로나에 따른 외식사업부 집객력 증가, 그룹사 유통망 확대에 따른 판매 채널 증가가 기대된다”며 “3분기의 경우 영업일수 감소에 따른 식수 감소와 일부 원자재값 상승에 따른 비용적 부담, 일부 판촉행사에 따른 1회성 비용이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4분기에는 지난해 낮은 기저와 영업일수 증가가 기대되는 만큼 영업실적 상승폭이 전분기대비 더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규사업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봤다. 노브랜드의 경우 이미 가맹점 사업이 시장에 안착한데다 내년 신규점 출점 및 기존점 운영을 통해 흑자전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신세계푸드는 대체육과 IP 사업에도 나선 상태다. 남 연구원은 “신세계푸드는 스타벅스코리아에 대체육햄(베러미트)를 공급 중”이라며 “비록 연간 10~12억원 수준으로 현재까지는 미미하지만, 국내시장 규모가 약 200억원 수준임을 감안한다면 의미있는 매출”이라고 분석했다. 신세계푸드는 향후 B2C 상품을 개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유통망을 보유했다는 점에서 관련 매출액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한화투자증권 측은 설명했다.

남 연구원은 “지적재산권(IP) 사업의 경우 ‘제이릴라’라는 IP를 통해 신세계그룹의 대표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입히고 있다”며 “그룹 측면에서 스포츠와 호텔, 테마파크 등 IP 콘텐츠와 결합할 수 있는 영업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의미있는 행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