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브 '판도라', 1월 '음악중심' 최다 조회 무대

by윤기백 기자
2023.02.02 15:58:09

(사진=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글로벌 메타 걸그룹 메이브(MAVE:)가 1월의 ‘쇼! 음악중심’ 최다 조회 무대로 선정됐다.

메이브(시우·제나·타이라·마티)가 지난달 28일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서 선보인 ‘판도라’(PANDORA) 데뷔 무대는 2일 오후 현재 유튜브 조회수 130만뷰를 기록 중이다.



이는 1월 한 달간 진행된 ‘쇼! 음악중심’의 모든 무대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로 알려졌다. 102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MBC KPOP 공식 유튜브 채널은 ‘January TOP10.zip - Show! Music Core TOP 10 Most Viewed Stages Compilation’이라는 제목의 무대 모음 영상을 게재했다. 이 가운데 메이브의 데뷔 무대가 톱1으로 포함됐다.

‘판도라’는 메이브의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선전포고와 같은 곡이다. 감정을 잃어버린 절망적인 미래 IDYPIA(이디피아)에서 마침내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 세상의 한줄기 희망을 되찾고 말겠다는 당돌한 레지스탕스로서 메이브의 메시지를 담았다. 신비한 무드의 도입부로 시작하는 트랩 스타일의 장르도 듣는 즐거움을 배가한다.

K팝 톱 스태프들이 참여한 ‘판도라’의 음원, 뮤직비디오, 퍼포먼스가 모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판도라’의 뮤직비디오는 640만 뷰, 퍼포먼스 시안 영상은 약 50만뷰를 기록 중이다. 틱톡에서는 메이브 멤버들의 포인트 안무를 숏폼으로 담은 ‘판도라’ 챌린지 콘텐츠가 수백만 뷰를 기록하며 유니크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