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겜'·'종이의 집' 박해수, 美 UTA 계약…베네딕트 컴버배치 한솥밥

by김보영 기자
2022.07.29 15:04:36

배우 박해수. (사진=뉴스1)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베네딕트 컴버배치 등 유명 할리우드 배우들이 소속된 미국 대형에이전시와 계약을 맺었다.

29일(한국시간) 미국 영화 전문 매체 데드라인은 박해수가 최근 UTA(United Talent Agency)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UTA는 미국 4대 대형 에이전시 중 하나로,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비롯해 제임스 맥어보이, 안소니 홉킨스, 안젤리나 졸리, 샤를리즈 테론, 웨스 앤더스 감독, 코엔 형제 감독 등이 소속돼 있다. 박해수는 이번 계약 체결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해수는 ‘프랑켄슈타인’, ‘됴화만발’ 등 연극 무대에서 연기력을 쌓아온 배우다. 지난 2017년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통해 매체 연기에서 강렬히 눈도장을 찍었다. 2019년 첫 주연작 영화 ‘양자물리학’으로 제40회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을 수상한 그는 지난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올해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등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현재 그는 넷플릭스 시리즈 ‘수리남’과 영화 ‘유령’의 공개를 앞두고 있다.

한편, 박해수는 ‘오징어 게임’으로 제74회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조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