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 논란' 하준수·안가연, 오늘(13) '코빅' 녹화 참여 [공식]

by김가영 기자
2021.07.13 15:48:12

하준수 안가연(사진=SNS)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외도 논란에 휩싸인 개그맨 하준수, 개그우먼 안가연이 ‘코미디 빅리그’에 예정대로 출연한다.

13일 tvN ‘코미디 빅리그’ 측 관계자는 이데일리에 “하준수, 안가연이 제작진과 논의 끝에 금일 녹화에 참여하기로 했다”면서 “동료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결정으로, 향후 계획은 정해진 바 없다”고 알렸다.

앞서 지난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개그맨 H군과 개그맨 A양’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이 글을 작성한 네티즌은 개그보다 캐리커처로 더 유명해진 개그맨 H군과 연애, 동거를 하고 결혼까지 약속한 전 여자친구라며 “저희 둘이 헤어지기 전부터 개그모다 모사이트 웹튼으로 데뷔해 유명해진 A작가와 바람을 피우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처참히 그 두 사람에게 짓밟히고 무시당하며 헤어졌고 그 뒤로 저는 우울증 약을 3년 째 복용하고 있다”며 “저 두 사람에게 제대로된 사과 하나 받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이 네티즌은 H군이 본인과 살던 집에 A양을 데리고 왔으며, 반려견 스피츠도 현재 자신이 키우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후 H군과 A양이 하준수, 안가연이라는 것이 알려졌다. 하준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주장 전체를 부인하지는 않겠지만 상처가 될만한 일이 있었음은 인정한다”며 “사과를 받지 못했다는 주장은 진실이 아니다”면서 반복적으로 사과를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 하준수의 SNS 계정 역시 삭제됐다. 두 사람은 현재 이 내용에 대해 공식적인 해명을 하지 않고 있다.

하준수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 MSG워너비 멤버들의 캐리커처를 그려주며 화제를 모았고 ‘하카소’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의 연인 안가연은 츄카피라는 예명으로 웹툰 작가로 활약하고 있다. 두 사람은 최근 결혼을 발표했다.

다음은 ‘코미디 빅리그’ 측 입장 전문

하준수, 안가연이 제작진과 논의 끝에 금일 녹화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동료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결정으로, 향후 계획은 정해진 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