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진단' 브루스 윌리스의 마지막 액션…'뮤턴트 이스케이프' 4월 개봉

by김보영 기자
2023.03.07 14:25:32

4월 5일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마지막 스크린 주연작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액션 장르의 대부, 할리우드 스타 브루스 윌리스의 마지막 영화 ‘뮤턴트 이스케이프’가 오는 4월 5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

‘뮤턴트 이스케이프’는 돌연변이와 인간이 대치하는 가까운 미래, 흉악한 괴물과 돌연변이가 넘쳐나는 샌티부른 교도소에 갇힌 최고의 범죄자 ‘로브’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잔혹한 무정부 범죄 액션 영화다. 북미 현지에서 마블과 견줄 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코믹스 ‘Corrective Measures’를 영화화했다. 이번 작품에선 돌연변이가 등장하던 기존 작품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괴하면서도 색다른 돌연변이 캐릭터들이 등장해 눈길을 더한다. 특히 이 영화의 중심축에 서 있는 캐릭터인 ‘로브’ 역을 연기한 주연 배우 브루스 윌리스는 이 역할을 제안받았던 당시 실어증을 비롯해 갖가지 증상들을 동반한 치매 초기 증상을 앓고 있었음에도 불구, 이 영화에 출연을 결정했다. 그리고 이 작품을 끝으로 얼마 지나지 않아 연예계 은퇴를 선언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브루스 윌리스는 액션 장르의 고전이 된 영화 ‘다이하드’ 시리즈를 비롯해 ‘식스 센스’, ‘컬러 오브 나이트’ 등의 작품들을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액션 스타다. 이번 영화 ‘뮤턴트 이스케이프’는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그의 마지막 작품이 될 전망이다.

개봉일 확정과 함께 공개된 영화 포스터는 브루스 윌리스가 분노에 찬 모습과 함께 극 중 ‘로브’에 대적하는 빌런이자 감독관 ‘데블린(마이클 루커 분)’의 대비되는 모습이 강렬하면서도 인상적이다. 카피 ‘브루스 윌리스 라스트 액션’은 배우 브루스 윌리스의 단호하면서도 결의에 찬 느낌을 준다. 최악의 감옥에서 펼쳐지는 숨 막히는 액션과 돌연변이들이 선사하는 다채로운 볼거리가 기대되는 영화 ‘뮤턴트 이스케이프’의 포스터는 개봉일 확정과 함께 더욱 관심도가 뜨거워질 전망이다.

배우 브루스 윌리스의 마지막 작품으로 기억될 영화 ‘뮤턴트 이스케이프’는 시원하고 다이내믹한 액션으로 중무장해 오는 4월 5일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