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①]'더 해빙' 11주 연속 1위

by김은비 기자
2020.06.28 09:24:23

코로나 19 변화 예측 도서 인기
'기억', '달 너머로 달리는 말'등 소설도 주목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더 해빙’이 11주 연속 베스트셀러 순위 1위를 지켰다.

‘더 해빙’ (The Having)은 예스24 6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더 해빙’은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책이다.

[그래픽=이데일리 이동훈 기자]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다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5’는 여섯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고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는 한 계단 하락한 3위를 기록했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과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도 한 계단씩 내려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독자들이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책을 통해 기회를 모색하려는 분위기가 확산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금융 예측가인 제이슨 솅커가 코로나 이후의 사회를 전망한 ‘코로나 이후의 세계’는 15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18위다.



장편소설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은 한 계단 내렸지만 7위로 여전히 상위권이다. ‘기억 2’는 세 계단 하락했음에도 10위에 머물렀다. 김훈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달 너머로 달리는 말’은 19위로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랐다.

에세이 부문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유명 작사가 김이나의 ‘보통의 언어들’이 6위,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의 일본 수출로 역주행을 시작한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13위다. 15만 부 돌파를 기념해 여름특별판이 출간된 전승환 작가의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14위로 한 계단 상승다.

이밖에도 새 교육 과정에 맞춰 최신 개정판으로 출시된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은 세 계단 올라 11위를, 그리스 로마 신화의 이야기를 만화로 풀어낸 ‘그리스 로마 신화 17’이 12위로 나타났다. 오다 에이이치로의 인기 소년만화 ‘원피스 96’은 출간과 동시에 16위에 올랐다. 육아 멘토 푸름이교육연구소 푸름아빠의 육아 바이블 ‘푸름아빠 거울육아’는 20위에 안착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프랑스의 대표 작가 마르크 레비의 장편소설 ‘그녀, 클로이’가 전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해 1위에 등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