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철근 기자
2013.11.09 09:00:00
기능 복합화·단순화로 시장 창출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불황에 가전제품의 기능에도 양극화 바람이 불고 있다. 새로운 기능을 더하거나 한 가지 기능에 집중하는 ‘더하기(+), ‘빼기(-)’ 공식을 활용한 제품들이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화에 성공하며 가전업계에 새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것.
이 제품들은 신기술의 탑재 없이 새로운 기능을 더하거나 줄이는 것만으로도 기존 제품들이 채워주지 못한 소비자들의 틈새 욕구를 충족하며 독자적인 시장을 형성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갈수록 가열되는 가전업계 경쟁구도 속에서 기존의 기능들을 더하거나 빼는 식으로 새롭게 조합한 가전제품들이 신기술 개발의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특히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기능의 가감을 결정한 제품들이 새로운 틈새 시장을 만들며 추가 매출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최근 인쇄, 복사, 스캔, 팩스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잉크젯 복합기(모델명: LIP3270W)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용량 잉크, 높은 내구성, 빠른 인쇄 및 복사 속도까지 플러스해 소규모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기에 최적화됐다. 특히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다량의 문서 스캔이나 복사에 편리한 자동급지 장치, 6.75cm의 큰 화면과 작동이 편한 터치 컬러 액정, 케이블 연결 없이 편한 인쇄가 가능한 무선 연결 등의 편의 기능은 업무용뿐만 아니라 가정용으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쾌적한 문서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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