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英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3년 연속 선정

by이준기 기자
2022.05.29 10:00:00

'위치 어워드 2022'…LG 올레드 에보, 최고점
LG 올레드 TV 1~9위 석권…LG 사운드바 톱3

LG전자 영국법인 관계자들이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위치 어워드 2022’에 참석해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이데일리 이준기 기자] LG전자가 영국 비영리 소비자매체 ‘위치’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에서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에 선정됐다. 2020년 이후 3년 연속 쾌거다.

TV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는 평점 81점을 받아 총 317개 평가 대상 모델 중 최고점을 받았다. LG 올레드 TV는 이 평가에서 1~9위를 석권했다. LG 사운드바도 총 110개 평가 대상 모델 중 톱3에 랭크됐다. 위치 측은 “우리는 많은 LG전자의 올레드 TV와 사운드바를 테스트했는데, 추천제품 명단에 꾸준히 이름을 올릴 정도로 일관 되게 높은 성능을 보여줬다”고 했다.



영국 유력 매체들도 LG 올레드 에보에 호평을 이어갔다.

IT·기술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LG 올레드 에보에 최고 평점인 5점과 추천제품을 의미하는 에디터스 초이스 로고를 부여한 뒤 “가장 뛰어난 스크린 기술을 보여주는 환상적인 제품”이라고 했다.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브리티시 지큐’는 LG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을 지목,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모든 것을 멋있게 보여주는 놀라운 TV”라고 했다.

이범섭 LG전자 영국법인장(상무)은 “LG 올레드 TV가 전달하는 차별화된 고객 가치가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최고 TV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