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NCT 드림 "꿈 없는 이들에게도 힘 주고파"

by김현식 기자
2024.03.25 14:21:54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NCT 드림(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재민, 지성, 해찬, 천러)이 새 앨범에 담은 메시지를 소개했다.

NCT 드림은 25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새 앨범 ‘드림 이스케이프’(DREAM( )SCAPE) 발매 기념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멤버들은 앨범 소개를 부탁하자 “메시지가 확실한 앨범”이라면서 “그동안 열정 넘치고 희망에 차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꿈과 힐링을 주는 음악을 많이 했는데, 이번에는 꿈과 희망이 없는 분들에게도 힘이 되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앨범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스무디’(Smoothie)를 비롯해 ‘아이캔드애니씽’(icantfeelanything), ‘박스’(BOX), ‘캐럿 케이크’(Carat Cake), ‘언노운’(UNKNOWN), ‘숨’(Breathing) 등 6곡을 수록했다. 전곡 음원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발매한다.

해찬은 “어떻게 하면 한 단계 더 올라갈 수 있을 것인지, 더 좋은 앨범을 만들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하면서 만들었다”면서 “회사 스태프분들과 의논하면서 전반적인 스토리, 트랙 배치, 사운드 등을 많이 신경 썼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