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칼럼]주름개선. 턱선보정 2중 효과... 보톡스리프팅 아시나요

by이순용 기자
2021.10.13 06:22:34

임이석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

[임이석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 남녀노소 불문하고 건강한 피부를 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각종 피부 미용 시술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늘고 있다. 더욱이 최근 몇 년 동안 안티에이징(노화방지)이 미용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주름은 한 번 생기면 없애기 힘들기 때문에 그 원인을 알고 피하는 것이 첫 번째 예방책이다. 자외선 노출이 많은 경우 남들보다 주름이 더 심하게 생긴다. 주름을 형성

임이석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
시키는 자외선은 계절에 관계없이 동일한 양이 지표면에 도달하기 때문에 항상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주름 예방을 위해서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 공급에 신경을 써야 한다.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면 피부 유연성과 피부탄력이 떨어져 잔주름이 생기게 되고 이미 생긴 주름이 더 깊어지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평소 영양 섭취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호두·아몬드·연어·고등어 등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이나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다양한 색깔의 채소와 과일 등은 피부 손상을 방지하고 재생력을 강화한다. 또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줘 탄력있는 피부 유지에도 효과적이다.

그리고 자신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짓는 표정이 있다면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평소에 자주 미간을 찌푸리지는 않는지, 눈을 치켜 뜨고 눈썹을 위로 올린다든지, 이마와 미간을 찡그리거나 인상을 쓰지는 않는지 등 평소 본인의 표정 습관을 확인해 보고 주름을 만드는 습관을 교정해야 한다. 이처럼 평소 주름, 탄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 습관이 중요하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노화와 중력에 의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처지게 되는 경우 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미 생겨버린 주름으로 고민이라면 피부과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세우는 것도 방법이다. 주름을 개선하는 피부과 시술은 필러, 보톡스 리프팅 주사 요법이나 다양한 레이저 시술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비교적 간단하고 빠른 효과로 많이 선호되고 있는 것이 보톡스 리프팅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보톡스 시술은 소량의 보툴리눔 균을 안전한 농도로 희석해 얼굴 표정 근육에 주사함으로써 미간이나 웃을 때 나타나는 눈가 주름, 입가 주름 등을 펴주는 시술이다. 이에 비해 보톡스리프팅은 표정을 짓는 근육뿐 아니라 표피·진피층 등 다양한 깊이로 리프팅 포인트에 섬세하게 보톡스를 주사해 피부를 끌어당겨 고정해 준다. 이로 인해 이마와 눈가 주름은 물론 탄력이 점점 떨어지는 턱선, 턱밑까지 얼굴 전체 라인을 탱탱하게 끌어당겨주는 리프팅 시술이다.

기존의 보톡스는 주름을 펴는 데 주로 활용됐지만 보톡스 리프팅은 얼굴 윤곽까지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어 날이 갈수록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기존 보톡스 시술과 마찬가지로 붓기와 멍이 없고 시술시간이 짧고 간편한 특징이 있다.

그러나 효과 지속기간이 6~8개월에 불과해 주기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보톡스 리프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보톡스와 더불어 리프팅에 도움이 되는 레이저와 고주파, 초음파 등을 병행하면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