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커피' 창시자가 말하는 성공공식…'자기개선'

by이윤정 기자
2019.07.24 05:03:31

최강의 인생
데이브 아스프리│392쪽│비즈니스북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26살에 회사의 고위급 임원이자 연봉 600만달러(약 70억 6000만원)의 젊고 유능한 억만장자로 세상의 주목을 받은 남자가 있다. 그는 자신이 ‘명석하고 성공한 비만인’이었다고 고백한다. 본능에 휘둘려 불어난 몸무게에 고통받기 시작했고 ‘곧 죽을 수 있다’는 의사의 경고장이 날아들었다. 세계를 휩쓴 ‘방탄커피’의 창시자이자 실리콘밸리에서 가장 잘나가는 괴짜 CEO로 유명한 데이브 아스프리의 이야기다.

책은 아스프리가 팟캐스트를 통해 만난, 세상을 뒤흔든 게임 체인저(혁신을 일으켜 기존 룰을 깬 사람들) 450명의 성공공식을 44가지 법칙으로 추려 담아냈다. 이들이 말한 성공의 비밀은 돈과 권력, 명성이 아닌 ‘자기개선’에 있었다. ‘더 똑똑하게’ ‘더 빠르게’ ‘더 행복하게’ 자기 자신을 업그레이드 할수록 부·명예와 함께 성공이 따라왔다는 것이다.



더 똑똑하게 살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선택사항을 삭제하고, 올바른 호흡법·생체리듬을 확보해 꼭 집중해야 할 일에 두뇌를 몰입시켜야 한다. 어떤 일이든 더욱 빠르게 수행하려면 양질의 수면을 취해야 하는 것은 물론 음식섭취도 잘해야 한다. 남들보다 더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스스로 의식과 몸을 통제해 심신의 평화와 평온을 이루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저자는 돈·권력·명성은 결코 성공의 원동력이 될 수 없다고 단언한다. 자기 자신 안에서 그 가치를 찾는 일이 급선무라는 것이다. ‘내 안에 인생을 변화시킬 힘이 있다’는 사실을 자각하고 자기만의 성공 공식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