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글로벌 프로젝트 윤곽...美 애니메이션 '쿵푸팬더' 주제가 부른다

by양승준 기자
2008.02.05 17:01:03

▲ 가수 비가 주제가를 부를 것으로 알려진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쿵푸팬더'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가수 비가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쿵푸팬더’ O.S.T에 참여할 예정이다.

일본의 한 영화소개 사이트는 “세계적인 가수 비가 미국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O.S.T를 맡게 됐다"고 보도했다. 

‘쿵푸팬더’는 주성치의 ‘쿵푸 허슬’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되는 애니메이션으로 할리우드 스타 잭 블랙, 더스틴 호프만 그리고 성룡이 목소리 출연을 해 기대를 모으는 화제작이다.  



비가 만약 이번 ‘쿵푸팬더’ OST에 참여하게 된다면 미국 영화 OST에 처음으로 참여하는 한국 가수가 된다.

비는 약 4개월 전 애니메이션 제작사 측으로부터 O.S.T 주제가 참여에 관한 제안을 받았으며, 현재 미국 제작사 측과 막바지 조율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계약이 임박한 상태로 비 측은 구정 연휴 직후인 2월 중순께 '쿵푸팬더' O.S.T 참여에 관한 공식 입장을 밝힐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비의 소속사 제이튠 엔터테인먼트의 조동원 대표는 최근 이데일리 SPN과의 인터뷰에서 “2008년은 어느 때 보다 비가 가수 및 연기자로서 해외 활동을 왕성하게 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월드스타' 비의 2008 청사진을 말한 바 있다. 
 
항간에선 이번 '쿵푸팬더' 주제가 참여를 시작으로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왔던 가수 비의 글로벌 프로젝트가 비로소 윤곽을 드러내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가수 비가 주제가수로 유력 거론되고 있는 ‘쿵푸 팬더’는 미국에서 오는 6월 개봉된다.

▶ 주요기사 ◀
☞송일국 측 "김씨 현관 앞에서 웃고 있었다"...CCTV 속 사건현장 공개
☞'듀크' 김지훈 6월 결혼-솔로앨범 발표로 겹경사
☞김정현, 기업체 경영권 다툼 소송 휘말려..."연예인이라 피해, 억울해"
☞[스타n스타①]최고MC 두얼굴...'내유외강' 강호동VS'외유내강' 유재석
☞'잉꼬부부' 최수종-하희라, 설 반납하고 캄보디아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