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썸 "목표? 함성으로 가득 찬 콘서트 열고파" [인터뷰]③

by윤기백 기자
2022.01.19 11:22:00

‘사실 누군가 날 감싸 안아 주길 원해’ 19일 발매
“내 이름 건 첫 콘서트… 행복했던 기억으로 남아”

키썸(사진=퍼스트원)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계속 이 순간이 반복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가수 키썸이 생애 첫 단독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키썸은 지난해 9월 첫 단독콘서트 ‘2021 키썸 콘서트 폴링 인 섬’을 성공리에 마쳤다.

키썸은 최근 이데일리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키썸이란 이름을 걸고 하는 콘서트는 이번이 처음이었다”며 “코로나19 확산세 때문에 못할 줄 알았는데, 운이 좋게도 아무 문제 없이 콘서트를 무사히 치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춤과 노래를 열심히 준비했었다”며 “콘서트를 진행하는 내내 ‘이 시간이 멈췄으면’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키썸은 또 “관객들이 마스크를 쓴 상태로 함성조차 지르지 못한 채 공연을 관람해야 했지만, 대신 열렬한 박수 소리로 공연장을 가득 채워줬다”며 “덕분에 행복했던 기억으로 가득 찬 콘서트가 됐다”고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키썸은 향후 콘서트 계획에 대해 “당연히 콘서트를 또 열고 싶다”며 “훗날 코로나가 진정된다면 관객들의 함성 소리로 꽉 찬 공연장에서 콘서트를 열고 싶다”고 바람을 내비쳤다.

키썸은 19일 낮 12시 새 싱글 ‘THE 2nd KEY TO SUM ISLAND’의 타이틀곡 ‘사실 누군가 날 감싸 안아 주길 원해’(original ver.)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사실 누군가 날 감싸 안아 주길 원해’는 키썸의 장기 프로젝트 ‘썸 아일랜드’(SUM ISLAND)의 두 번째 시리즈다. 첫 번째 시리즈인 ‘THE 1st KEY TO SUM ISLAND’ 이후 약 1년 10개월 만에 발매하는 곡이다.

‘앙상하고 마른 나무’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 ‘Bare Trees’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이번 신곡은 힙합 어쿠스틱 장르로, 지난해 9월 개최된 키썸의 첫 단독콘서트 ‘2021 키썸 콘서트 폴링 인 섬’ 공연 당시 팬들에게 선공개돼 보다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키썸은 이번 신곡을 통해 한층 성장한 감각적인 음악성은 물론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