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 책꽂이] 절대수익 20% 외

by이윤정 기자
2019.11.13 05:02:00

▲절대수익 20%(이재웅│272쪽│한빛비즈)

한때 금융위기의 주식시장에서 낙오했던 저자가 350회에 달하는 기업탐방을 통해 알아낸 주식투자법을 소개했다. 저자는 주식시장도 결국 사이클이라고 단언한다. 연평균 수익률 20%를 유지하려면 저평가 되어 있고 업황의 흐름이 좋은, 알짜 저평가주를 찾아야 한다. 종목 선정 10단계 법칙은 물론 나의 원칙대로 투자하는 방법을 담은 ‘투자노트 작성법’도 알려준다.

▲오래된 집, 가고 싶은 마을(이진경│404쪽│이가서)

문화유산신문사에서 10여년간 기자로 활동한 저자가 전국에 있는 문화유산인 고택을 찾아가 주인을 만나고, 사진에 담아온 내용을 정리했다. 저자에 따르면 한국의 고택은 하나도 같은 구조가 없다. 외관은 비슷하지만 내부를 들여다보면 방 배치구조가 다르고 풍수 역시 다르다. 거창의 ‘동계 종택’을 비롯해 경주의 ‘독락당’, 장흥의 ‘존재 고택’ 등 33개의 고택을 소개했다.



▲대단한 사람들의 소소한 인생상담(이정│288쪽│북카라반)

소크라테스에서 아이언맨까지 자신의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이룬 50인의 이야기를 인생상담 ‘Q&A 형식’으로 정리했다. 성폭행 트라우마를 극복한 가수(레이디 가가), 남편의 배신 때문에 실종극을 벌였던 작가(애거사 크리스티), 아침에 일어나면 매일 우울했다는 배우(짐 캐리) 등 삶을 견뎌내고 결국엔 자신의 길을 찾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위로를 건넨다.

▲연월일(옌롄커│444쪽│웅진지식하우스)

중국 현대문학 3대 거장으로 평가받는 옌롄커가 지금까지 발표한 70여편의 중·단편소설 중 최고의 작품 네 편을 직접 골라 한데 모았다. 옌롄커는 집필하는 작품마다 판매나 홍보가 금지되면서 중국은 물론 세계문학계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유력한 노벨문학상 후보로 꼽혀왔다. 이번 작품은 가난과 굶주림에 허덕이는 중국 농촌에서 악전고투하는 인간 군상들의 모습을 다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