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늙었어…" 이효리, 엄정화와 나이 토크 도중 눈물

by김현식 기자
2022.01.29 18:11:57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이효리가 나이를 주제로 한 토크를 펼치다 눈물을 쏟았다.

29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예능 ‘서울체크인’에는 이효리가 ‘2021 MAMA’ 리허설을 마치고 엄정화를 찾아간 에피소드가 담겼다.

이효리는 무대 이야기를 꺼내며 “기분이 좀 이상하다. ‘텐미닛’ ‘유고걸’ ‘배드걸’ 때 느낌인데 얼굴이 늙었다”고 말했다. 이어 “화장을 못한 채로 리허설을 하는데 내 얼굴이 너무 보기 싫더라”고 덧붙였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 댄서들과 무대를 함께한 이효리는 “’스우파‘ 애들은 하하 호호 난리가 났다. 리허설 몇 번 해도 지치지 않나 보더라. 그런데 난 지쳤다”며 웃었다.

그는 이어 “(CJ ENM) 파주 스튜디오에 처음 가봤고, 스태프들도 처음 보고 사람들이었다. 세상이 다 바뀌었는데 나만 거꾸로 늙은 영화 속 주인공처럼 그 자리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 기분이 진짜 이상했다”고도 했다.



엄정화는 “내가 그걸 모를 것 같냐. 네가 그런 느낌을 안다는 게 뭔가 뭉클하다”고 했다. 이어 “난 ‘디스코’ 활동 때 느꼈다. 네가 그때 ‘유고걸’로 활동하면서 날 짓밟지 않았냐. 일주일만 늦게 나오지”라고 농담을 던졌다.

엄정화는 “요즘엔 나이에 집중하지 말자는 생각을 한다”며 이효리에게 “넌 아직 그런 고민을 할 때가 아니다”라고 조언했다.

그러자 이효리는 “언니가 있어서 좋다. 언니는 이런 선배가 없는데 어떻게 버텼냐”고 물었다. 엄정화가 “없지, 몰라 술 마셨어”라고 답하자 이효리는 “눈물이 날 것 같다. 언니 짠하다”며 눈물을 쏟았다.

이효리는 “늙으니까 이해심이 생긴다. 옛날엔 나만 최고라고 생각했는데 이젠 ‘아 그랬겠구나’ 하고 다 보인다”며 엄정화와 깊은 대화를 이어갔다.

‘서울체크인’은 ‘서울에서 스케줄을 마친 이효리는 어디서 자고 누구를 만나고 어디를 갈까’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한 리얼리티 포맷의 파일럿 프로그램이다.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등을 연출한 김태호 PD의 신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