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유미 기자
2013.08.11 09:59:09
NHN, '라인' 덕분..매출·영업이익 모두 증가
다음, 매출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감소
SK컴즈, 영업손실 기록..손실폭은 감소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업체 3사 가운데 신 수익원인 모바일메신저 ‘라인’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킨 NHN(035420)만 2분기 실적발표에서 웃었다. 광고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과 SK커뮤니케이션즈(066270)(SK컴즈)는 전년동기 대비 올 2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지난 9일 실적발표를 한 NHN의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6% 증가한 7226억원, 영업이익은 19.6% 늘어난 1942억원, 당기순이익은 7.5% 증가한 1227억원을 기록했다.
NHN의 2분기 매출 성장은 모바일메신저 라인이 견인했다. 라인 매출은 지난해 2분기 47억원에서 올 2분기에는 1119억원으로 2285.9%라는 엄청난 성장률을 보였다. 국내보다 해외에서 인기 많은 라인 덕분에 해외매출도 199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07.4% 증가했다.
NHN의 주 수익원었던 검색광고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4% 늘어난 3291억원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