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4세대 대표 비주얼' 엔믹스 설윤, '음악중심' 고정 MC 발탁

by김현식 기자
2023.03.23 10:52:53

엔믹스 설윤(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엔믹스 멤버 설윤이 ‘쇼! 음악중심’ MC 마이크를 잡는다.

23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설윤은 MBC 음악 쇼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 고정 MC로 발탁됐다.

‘쇼! 음악중심’은 아이즈원 출신 김민주가 지난 1월 하차한 이후 NCT 멤버 정우와 스트레이키즈 멤버 리노가 이끄는 2MC 체제로 변모했다.

2년 7개월 동안 프로그램을 이끌었던 김민주의 빈자리는 수개월째 스페셜 MC들이 메우고 있다. 설윤은 봄 개편과 함께 김민주의 뒤를 이을 정식 후임 MC로 투입돼 ‘쇼! 음악중심’에 새로운 활력을 더하게 된다.



정식 합류에 앞서 설윤은 소속팀 엔믹스의 컴백을 기념해 오는 25일 방송에서 스페셜 MC를 맡아 ‘쇼! 음악중심’ 진행 체험에 나설 예정이다.

2004년생인 설윤은 지난해 2월 엔믹스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빼어난 비주얼로 전 세계 K팝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4세대 걸그룹 대표 비주얼’이라는 수식어를 얻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있지 등을 제작한 ‘걸그룹 명가’ JYP엔터테인먼트가 론칭한 새 걸그룹으로 주목받는 설윤의 소속팀 엔믹스는 지난 20일 첫 번째 미니앨범 ‘엑스페르고’(expergo)를 발매하며 컴백했다.

엔믹스는 스트릿 바이브의 바운시 랩과 R&B 스타일 보컬을 결합한 곡인 ‘러브 미 라이크 디스’(Love Me Like This)를 앨범 타이틀곡으로 내세워 컴백 활동을 전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