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패들서프프로협회,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응원 챌린지 이벤트

by주미희 기자
2023.03.23 09:57:27

(사진=대한패들서프프로협회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대한 패들서프프로협회(KAPP)가 다음달 1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SUP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SUP(패들보드)은 Stand-Up Paddle Board의 약자로, 남녀노소 쉽게 접할 수 있는 해양 레포츠 종목이다. KAPP는 지난해 9월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국내 최초 패들서프 국제대회 APP 월드투어 부산 썹 오픈(WORLD TOUR BUSAN SUP OPEN, 이하 부산 썹 오픈)을 개최했다. 또 올해 1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을 찾는 전 세계 관관객이 K-컬츠의 매력을 만끽하도록 선정한 100가지 이벤트인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됐다.

KAPP는 APP 월드투어 부산 썹 오픈의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을 기념해 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SUP챌린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SUP챌린지 이벤트에는 제2회 부산해양정화제(PADI AWARE), SUP 챌린지,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BIG SUP’ 이벤트도 열린다. 참여 신청 후 추첨을 통해 총 5팀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영양제 세트 등이 참가 선물로 제공된다.

SUP챌린지는 SUP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KAPP 회원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SUP챌린지 참가 티셔츠를 제공한다. KAPP 신규·갱신 가입 회원은 티셔츠와 함께 2023 KAPP 리뉴얼 굿즈도 증정한다. KAPP 회원이 아닌 일반인 참가자는 참가비 1만원만 내면 된다. 이달 28일까지 KAPP 네이버 스토어, 드림스코트 네이버 스토어에서 선착순 참가 가능하다.

박상현 KAPP 회장은 “지난해 국내에서 최초로 열린 ‘APP 국제대회 부산 썹 오픈’이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돼 기쁘다. 올해도 계속되는 부산 썹 오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대회 개막을 앞두고 SUP 챌린지 이벤트를 비롯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