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가 부르는 '팥빙수' 어떨까

by윤기백 기자
2022.07.01 11:01:57

'track by YOON' 첫 프로젝트… 14일 발매

(사진=미스틱스토리)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빌리(Billlie)의 ‘팥빙수’로 ‘track by YOON’이 그 포문을 연다.

미스틱스토리가 1일 윤종신의 신규 음악 프로젝트 ‘track by YOON’의 공식 SNS를 통해 빌리가 참여한 첫 번째 프로젝트 곡 ‘팥빙수’와 발매 일시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신곡명 ‘팥빙수’와 오는 14일 오후 6시라는 발매 일시가 처음으로 베일을 벗었다. 윤종신의 대표 여름 시즌송 제목이기도 한 ‘팥빙수’가 독보적인 음악성을 자랑하는 빌리의 목소리로 재탄생한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track by YOON’은 미스틱스토리의 윤종신 대표 프로듀서가 최근 새롭게 론칭한 음악 프로젝트다. 윤종신은 다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1979~1990년대 트위스티드, 레트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스틱스토리 소속 아티스트들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즐거운 피크닉과 같은 여정이 예고됐다.

앞서 윤종신은 첫 주자로 빌리를 낙점하며 “기존 빌리의 콘셉트나 레퍼토리들을 떠올렸을 땐 가장 안 어울릴 것 같지만, 그래서 그 결과물이 궁금한 시도였다”라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낸 가운데, 빌리의 ‘팥빙수’에 대한 K팝 리스너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빌리가 참여한 ‘track by YOON: 팥빙수’는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