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BTS 향한 日 해명 요구에 분통 "도저히 못 참겠다"

by김민정 기자
2018.11.14 09:57:58

(사진=김장훈 페이스북)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가수 김장훈이 최근 그룹 방탄소년단의 출연을 취소한 일본 방송 측을 비판했다.

김장훈은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뮤지션으로만 오롯이 살려고 참고 또 참았는데 도저히 못 참겠다”며 “BTS(방탄소년단)에 대한 작금의 일본의 만행을 보며 장문의 글을 썼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장훈은 “개인의 의견이 아닌 역사적, 객관적 사실, 보편적, 상식, 인류애적인 측면에서 쓴 팩트폭격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 세계에 널리 알려 공히 일본의 무례함과 억지를 팩트로 꾸짖고자 한다”며 “일본 매체가 BTS에게 해명을 요구하고 했다는데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해명을 요구하는 건 무슨 경우냐”고 반문했다.



또한 김장훈은 “가해자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일본, 국수주의를 넘어 선 패권주의를 이용하여 감상적으로 감정적으로 위기지 말고 내일 논리로써 얘기를 해보자”고 경고하며 “한국 가수 김장훈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인체 실험, 냉동 실험 등 과거 일제 강점기 시절 사례를 들었다.

마지막으로 김장훈은 “내일(14일) 낮 12시 일단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국어로 올릴 예정이오니 전세계에 널리 알려 공히 일본의 무례함과 억지를 팩트로써 꾸짖고자 한다”고 전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앞서 방탄소년단은 일본 아사히 TV의 ‘뮤직스테이션’에 출연 예정이었으나 멤버 지민이 한국이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축하하는 문구와 원자폭탄의 이미지가 담긴 티셔츠를 과거에 착용했다는 것을 이유로 출연이 취소된 바 있다.

이에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빅히트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당사 소속 모든 아티스트들의 활동에 있어 전쟁 및 원폭 등을 지지하지 않는다. 이에 반대하며 원폭 투하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상처를 드릴 의도가 전혀 없었으며, 앞으로도 없을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