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방탄소년단, 새 앨범 첫 번째 CD 트랙리스트 공개

by김현식 기자
2022.05.09 10:33:54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새 앨범 ‘프루프’(Proof) 트랙리스트를 일부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9일 공식 SNS 계정에 ‘프루프’ 첫 번째 CD 트랙리스트를 담은 이미지를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첫 번째 CD에는 총 19곡을 수록했다. ‘본 싱어’(Born Singer),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N.O’, ‘상남자’(Boy In Luv),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런’(RUN),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봄날’, ‘DNA’,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온’(ON), ‘다이너마이트’(Dynamite),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버터’(Butter), ‘옛 투 컴’(Yet To Come) 등이다.



수록곡 중 ‘본 싱어’는 방탄소년단이 2013년 7월 무료 음원으로 공개했던 곡의 리마스터링 버전이다. 정식 앨범에 담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옛 투 컴’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프루프’를 그간 발표한 곡들과 신곡 3곡을 엮은 형태의 앨범으로 준비했다. 총 3장의 CD로 자신들의 음악 연대기를 정리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올해 데뷔 9주년을 맞이한 방탄소년단은 10년 차 아티스트로 새로운 챕터를 열며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그 의미를 되새기고자 이번 앨범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달 10일과 11일 ‘프루프’의 2, 3번째 CD 트랙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앨범 발매일은 6월 10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