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기대상]"전지현, '쪽대본' 때문에 불참" 이휘재 발언에 뭇매

by이정현 기자
2017.01.01 06:30:00

이휘재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방송인 이휘재가 불필요한 발언으로 일부 시청자의 뭇매를 맞았다. 그는 2016 SBS 연기대상에서 MC를 맡았다.

이휘재는 31일 방송한 2016 SBS 연기대상에서 “‘푸른 바다의 전설’에 출연 중인 전지현이 ‘쪽대본’으로 드라마를 찍고 있어서 이 자리에 못 왔다”고 말했다. 베스트커플상을 받은 이민호 전지현 커플 중 전지현의 모습이 보이지 않자 이같이 발언했다.



이를 놓고 ‘푸른 바다의 전설’ 일부 시청자들은 “적절하지 않은 발언이었다”고 비판했다. 현재 방송 중인 드라마를 촬영하느라 부득이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것인데 그것을 ‘쪽대본’ 때문이라고 말할 필요는 없었다는 것이다.

뒤이어 나온 발언도 비판의 대상이 됐다. 이휘재는 베스트커플상을 받은 이민호에게 “전지현과 호흡을 맞추면서 좋은 점과 나쁜 점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이민호가 “좋은 점은 전지현이 추위를 많이 타서 날이 추우면 촬영이 빨리 끝난다”고 말하자 이휘재는 “그럼 추우면 촬영을 접는 것이냐”고 재차 물었다. 전지현이 제작진을 대신해 촬영 여부를 판단한다고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민호는 “누나(전지현)가 오늘도 물에서 촬영을 하고 있다”며 걱정했다. 이어 “부상으로 받은 안마기는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며 “‘푸른 바다의 전설’이 현재 방송 중인데 끝까지 사랑스러운 커플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