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기, 디즈니+ ‘레이스’ 출연… 대기업 전무 役

by유준하 기자
2023.05.09 09:04:30

사진=퀀텀이엔엠
[이데일리 스타in 유준하 기자] 배우 전진기가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스’에 출연한다.

퀀텀이엔엠은 “전진기가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스’에 김연수 전무 역으로 출연 한다”고 9일 밝혔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스’는 스펙은 없지만 열정 하나로 대기업에 입사하게 된 ‘박윤조’가 채용 스캔들에 휘말리며, 버라이어티한 직장 생활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K-오피스 드라마다.



전진기는 세용 그룹 전무 김연수 역을 맡아 세용 그룹 부사장 정구영(손병호 분)의 오른팔을 자처하며 신임대표 임지현(김혜화 분)과 그녀가 기용한 새 CCO 구이정(문소리 분)을 견제하는 역할로 사내정치, 알력 다툼의 직장 내 복잡미묘한 감정선 사이에서 신스틸러의 역할을 톡톡히 하며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지난 1996년 SBS드라마 ‘임꺽정’으로 데뷔한 전진기는 연극,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쌓은 연기 내공으로 대표 신스틸러로 입지를 굽혔으며, 드라마 SBS ‘왜 오 수재인가’, tvN ‘멜랑꼴리아’, ‘빈센조’, ‘날아라 개천용’, ‘오 마이 베이비’, MBC ‘나쁜사랑’, JTBC ‘보좌관’과 영화 ‘우상’, ‘더킹’, ‘말모이’ 등 충무로와 브라운관을 아우르며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명품조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퀸메이커’에서 부시장으로 채널A ‘가면의 여왕’에서 시장 정구태로 특별출연 해 같은 듯 다른 모습으로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극의 활력을 도운 전진기는 출연하는 작품마다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어 그가 이번 드라마서 보여줄 활약에 또 한번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전진기가 출연하는 ‘레이스’는 오는 10일 수요일 디즈니+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