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MAMA 어워즈' 부문별 후보 24일 공개

by김현식 기자
2022.10.24 09:06:37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CJ ENM 음악 시상식 ‘2022 MAMA 어워즈’가 부문별 후보를 24일 오후 6시에 음악 채널 Mnet을 통해 공개한다.

부문별 후보 공개 방송 진행은 가수 임슬옹과 방송인 신아영이 맡는다. 이 방송은 Mnet뿐 아니라 Mnet K-POP, Mnet TV, KCON official, M2 등 CJ ENM의 여러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일본에서는 Mnet 재팬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올해 ‘2022 MAMA 어워즈’의 시상 부문은 크게 2가지다. △다양한 지표와 전문 심사위원들에 의해 올 한 해 K팝 발전에 기여한 아티스트와 작품을 선정하는 부문과 △글로벌 K팝 팬들이 직접 참여해 올해의 K팝 트렌드를 이끈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Worldwide Fan’s Choice) 부문으로 나눠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는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10월 21일까지 발매된 음반 및 음원을 대상으로 한다. CJ ENM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투표 집계 진행 및 과정 검증은 아카데미 시상식 투표 관리를 수행한 PwC 회원사인 삼일PwC가 맡아 투표 과정 및 결과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을 검증할 것”이라고 전했다.

CJ ENM은 이날 오후 7시부터 Mnet Plus, 스포티파이, 트위터 등을 통해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 후보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가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