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정준하·김제동·박명수 지목

by김민정 기자
2014.08.21 08:45:35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국민 MC 유재석도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유재석의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 영상은 절친한 배우 이광수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20일 공개됐다.

영상에서 유재석은 “SNS도 안 하고 (휴대폰으로) 문자나 전화밖에 안한다. 그래서 주변에 SNS 하는 동생을 급하게 섭외했다. (이광수가) 낮에는 일이 없고 저녁에나 일 나가는데 숍가는 길에 있어서 도움 받았다”고 재치있게 이광수를 소개했다.



또 그는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 저를 추천해준 베스티 동생들에게도 감사하다”며 “작은 정성들이 모여 많은 분들에게 큰 힘이 되기 바란다”고 전하며 얼음물을 뒤집어 썼다.

국민 MC 유재석도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이광수 페이스북]
유재석은 자신의 뒤를 이을 3명으로 정준하, 김제동, 박명수를 지목했다. 영상 말미에서 그는 “여러 분들이 이어가고 있으니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정성이 모여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얼음물 샤워(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후원하기 위해 미국 ALS 협회가 진행 중인 모금 운동에서 시작된 것으로 얼음물 샤워를 한 뒤 3명을 지목하고 그들은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하지 않으면 100달러를 기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