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프린스 1호점', 보는 재미 남다른'완소남' 매력 분석

by박미애 기자
2007.08.03 12:18:38

▲ 공유-이선규 (사진=MBC)


[이데일리 SPN 박미애기자]'커피프린스 1호점'(이하 '커프')의 많은 볼거리 중 하나는 바라만 보고 있어도 흐뭇한 '완소남'들이 대거 등장한다는 사실이다.

주인공인 공유와 이선균은 말할 것도 없고 '커프'의 양념이라 할 수 있는 종업원들 김동욱, 김재욱, 이언의 등장도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쿨한 매력의 소유자 최한결도 고은찬(윤은혜 분) 앞에선 쿨한 척도 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을 혼자만 몰라 사서 고생하고 있다. 그건 바로 고은찬이 여자라는 사실. 최한결은 남자인 자신이 남자를 좋아하는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해 혼자서 끙끙 앓는다.

좋아하면서도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보면 시청자들은 즐겁다. 게다가 어느 각도에서 카메라를 갖다 놔도 화보가 되는 외모와 몸매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빠져들지 않을 수 없다.




 
여성들의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남성상 중 하나는 진 웹스터의 소설 속에 나오는 키다리 아저씨다. '커프' 속 최한성은 고은찬에게 있어서 키다리 아저씨 같은 존재EK. 고은찬이 고민거리가 있을 때마다 힘이 돼주는 든든한 젠틀맨이다. 그러던 중, 밝고 순수한 고은찬에게 마음이 끌리면서 고은찬과 한유주(채정안 분) 사이에서 갈등한다.

최한성 역시 최한결 못지않은 매력남이기 때문에 윤은혜를 사이를 두고 두 매력남들이 소소하게 부딪히는 장면들도 '커프'를 보는 재미 중 하나다.


 
조부 대부터 명성을 있는 병원집 외아들이지만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미대를 지망하다 가출해 커피프린스 식구가 됐다. 다소 말이 많은 것은 흠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커피프린스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사교성도 좋고 친근한 매력의 소유자다.


 
가만히 있으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도무지 알 수 없는 '꽃미남' 노선기. 최한결과 마찬가지로 가만 서 있기만 해도 그림이 되는 수려한 외모의 소유자다. 말수는 적지만 예리한 구석도 있어서 고은찬이 여자라는 사실도 진작 눈치 챘다. 툭툭 내뱉은 몇 마디 말이 날카로운 쿨한 매력의 소유자다.


 
'커프'에서 황민엽만큼 잔재미를 주는 캐릭터도 없을 듯. 황민엽은 고은찬 덕분에 커피프린스에서 일하게 돼 듬직한(?) 멤버가 된 케이스다.
 
공부랑은 담 쌓은 머리 때문에 당황스러운 사고도 많이 저지르지만 보는 시청자들은 황민엽의 실수가 유쾌하기만 하다. 하지만 큰 덩치에 어울리지 않은 아기자기하고 모습과 좋아하는 고은새(한예인 분)에 대한 한결같은 마음이 귀여운 캐릭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