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신우 "6년 만의 단독 OST, 설레는 마음으로 작업"[주간OST 인터뷰]

by김현식 기자
2022.01.23 13:10:00

'고스트 닥터' OST '플라이 어웨이' 가창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설레는 작업이었어요.” 그룹 B1A4 멤버 신우는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 OST ‘플라이 어웨이’(Fly Away) 가창 참여 소감을 묻자 이 같이 답했다.

음원 공개 후 이데일리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한 신우는 “우연한 기회를 통해 OST에 참여하게 됐다. 6년 만의 단독 OST이기도 하고 팬분들께 저의 목소리를 온전히 들려드릴 수 있는 기회였기에 설레는 마음으로 작업에 임했다”고 밝혔다.

‘I can fly away / Spread my wings and fly away / 잠들어 버린 잊었던 나를 찾아가 - ’

‘플라이 어웨이’는 경쾌한 일렉 기타 사운드와 신우의 부드러우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진 모던록 트랙이다. ‘고스트 닥터’ 5, 6화 엔딩을 장식하는 곡으로 쓰여 시청자들의 귓가를 사로잡았다.

신우는 “‘플라이 어웨이’를 처음 들었을 때 힘이 나는 느낌이 들었다”며 “그만큼 곡이 너무 좋았고 생동감이 넘치는 곡이라는 생각도 들었다”고 했다. 이어 “드라마 시작 전 녹음했다 보니 작업 전 드라마를 볼 수는 없었지만, 작곡가분과 함께 곡에 대해 충분히 상의하고 고민하는 과정을 거쳐서 편하게 작업할 수 있었다”고 돌아봤다.



신우는 “이런 스타일의 곡을 녹음하는건 오랜만이라 긴장도 많이 하고 걱정도 많았지만 작곡가분께서 제 목소리가 잘 어울린다고 말씀해주셔서 더욱 힘내서 작업에 임했다”는 뒷이야기도 전했다.

덧붙여 “희망찬 곡의 분위기와 가사에 집중해서 들어보시면 곡을 충분히 감상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고 전했다.

신우는 B1A4와 연기 활동을 병행 중이다. 지난해 군 복무 후 첫 뮤지컬 ‘광주’로 관객과 만났고, B1A4로는 신곡 ‘10 타임즈’(10 TIMES)와 ‘거대한 말’을 선보였다. 단독 OST 가창은 2016년 tvN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OST ‘사랑을 찾는 방법’을 부른 이후 6년여 만이다.

신우는 “팬분들께서 많이 좋아해주셔서 OST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랜만에 참여한 OST였는데 이렇게 좋아해주셔서 저 역시 너무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플라이 어웨이’를 통해 많은 분께서 조금 더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고 드라마도 큰 사랑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신우는 “요즘 여러 가지 작업들을 계속해서 하고 있다. 조금만 기다려주신다면 신우의 다양한 모습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언제나 많은 분께 행복을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열심히 하고 있으니까 기대 많이 해주시고 B1A4 신우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