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유정·유나,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2위

by김은구 기자
2021.05.16 10:02:54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최근 이데일리와 인터뷰에 앞서 ‘스트리트 아트’ 전이 일리고 있는 서울 중구 통일로 KG타워 아트스페이스 선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은지, 유정, 유나, 민영.(사진=노진환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브레이브걸스 유정과 유나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 2위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6일부터 1개월간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16일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를 발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브레이브걸스 유정은 2개월 연속 1위를 유지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유정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모델하다, 행복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롤린, 꼬북좌, 역주행’이 높게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표=한국기업평판연구소)
지난달 3위였던 같은 그룹의 유나는 순위를 한계단 끌어올렸다. 3위는 블랙핑크 제니였다. 제니는 지난달 6위에서 3계단 상승했다.

그 뒤는 오마이걸 아린, 있지 유나, 브레이브걸스 민영, 있지 예지, 있지 리아, 있지 류진, 블랙핑크 로제, 브레이브걸스 은지, 있지 채령, 오마이걸 지호, 이달의소녀 츄, 블랙핑크 리사, 블랙핑크 지수, 오마이걸 유아,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승희, 소녀시대 유리, 오마이걸 비니, 오마이걸 미미,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웬디, 에이핑크 손나은, 소녀시대 태연, 스테이씨 재이, 우주소녀 여름, 레드벨벳 슬기, 스테이씨 아이사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