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의 얼굴' 김성균, 드라마+영화에 CF까지 '올킬 달성'

by강민정 기자
2013.11.08 09:30:22

김성균 CF섭렵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배우 김성균이 이젠 ‘CF 블루칩’으로 등극했다.

김성균은 현재 케이블채널 tvN 금토 미니시리즈 ‘응답하라 1994’에 출연 중이다. 극중 삼천포 역으로 열연 중인 김성균은 이번 드라마에 앞서 각종 영화 등 작품에서 보여준 다양한 이미지가 화제가 되며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드라마에 영화를 넘나들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김성균이 이젠 CF까지 점령해 그야말로 ‘김성균 전성시대’를 열고 있다. ‘핫’한 배우들만이 출연한다는 통신사와 음료 광고 등 다양한 CF까지 섭렵하는 파죽지세의 인기 상승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공개 된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광고에서 CF 속 아들에게 포근한 말투와 다정한 표정을 지으며 등장한 김성균은 ‘천의 얼굴’이라는 별명답게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또 다른 캐릭터로 시청자들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또한 연이어 SK브로드밴드 ‘B tv smart’ 광고에서도 새 모델이 된 김성균은 CF 속에서 아내에게 기죽어 사는 남편을 코믹하게 그려내며 큰 웃음을 주고 있다.

김성균은 ‘동안 외모’로 20세 대학생 역할도 소화하는 놀라운 능력으로 ‘응답하라 1994’ 인기몰이의 중심에 서 있다. 극중 나정(고아라 분)의 남편이 누구인지 알아맞추는 재미가 쏠쏠한 관전포인트가 되고 있는 가운데 칠봉이(유연석 분)와 쓰레기(정우 분)로 후보가 압축된 분위기지만 삼천포 역시 빠트려선 안된다는 팬들이 늘고 있을 만큼 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