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n입사지원]한화에너지·유한양행 등 채용

by강경래 기자
2022.03.27 08:41:39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개막한 2021 고졸 성공 취업 대박람회를 찾은 학생들이 채용 공고 게시판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27일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한화에너지와 유한양행, 한국자산관리공사, 현대종합금속, 샘표식품 등이 채용을 진행 중이다.

한화에너지는 올해 상반기 경력 및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경력은 △안전환경기획팀 △영업팀 △여수공장 기술팀 △여수공장 공무팀이다. 인턴은 채용전제형으로 여수공장 공무팀에서 뽑는다. 4년제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로 이외 세부 자격과 우대 조건이 상이하므로 지원 전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인턴은 2개월 후 정규직 전환 심사를 거쳐 최종합격한다. 오는 4월 3일 오후 3시까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유한양행은 중앙연구소와 임상의학부문 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MSL △제품제제 △바이오CMC(분석연구) △바이오CMC(공정개발) △합성신약 △합성신약(AI신약개발) △바이오신약(In vivo) △바이오신약(In vitro) △의약공정분석 △합성신약공정 △R&D QA △R&D전략 등이다. 부문별 자격 및 우대 조건에 차이가 있으므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공무직을 채용한다. 채용 직무와 지역은 △국·공유 실태조사(수원, 광주, 내포, 창원) △사무보조(부산, 아산, 대전, 대구, 창원, 통영, 강릉, 청주)이다. 채용 확정(5월 말 예정) 후 즉시 근무 가능한 자면 연령과 학력, 전공, 어학 등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단, 국·공유 실태조사는 1종 보통 또는 대형면허, 2종 보통면허 소지자에 한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합격자 순이다. 오는 4월 1일 오후 3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현대종합금속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은 △인사교육부 △전산실(IT팀) △수출영업부 △영업관리부 △공장관리부 △기획관리 △철강사업부 △기술영업 △공장관리부 사무보조 부문에서 채용한다. 경력은 △전산실(IT팀) △철강사업부 △기술영업 부문에서 뽑는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관련 전공자, 수출영업부는 영어 능통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공장관리부 사무보조는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후 최종합격한다. 오는 4월 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샘표식품은 기술연구소 신입·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바이오 △건강 △분석 △식품 △자동화 △연구기획 등이다.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면 신입, 경력 여부와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우대 전공 석·박사 학위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AI역량검사 △적성검사 △실무면접 및 인성검사 △임원면접 △입사 순이다. 오는 4월 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