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신병기 '샤이니' 23일 앨범 발매...'포스트 동방신기' 네티즌 관심폭발

by양승준 기자
2008.05.21 09:51:51

▲ '동방신기'의 뒤를 잇는 차세대 아이들 5인조 밴드 '샤이니'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동방신기, 소녀시대 등 인기 아이들 그룹을 대거 양성한 SM 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선보인 새로운 남성 아이들 그룹 ‘샤이니’(Shinee)의 데뷔앨범이 오는 23일 발매된다.

첫 데뷔 미니앨범 ‘누난 너무 예뻐’는 R&B곡들 위주로 수록되어 있으며, 미국 보컬 그룹 ‘올 포 원’(All for One)의 제이미 존스(Jamie Jones)가 소속된 유명 작곡가 그룹 ‘더 헤비웨이츠’ (The Heavyweights)와 SM 소속 작곡가 유영진 등이 참여해 음악의 질을 높혔다.

특히 타이틀곡인 ‘누난 너무 예뻐’는 리듬감 있는 멜로디로 지난 19일 샤이니 공식 홈페이지(www.theshinee.com)를 통해 뮤직비디오의 일부가 공개되자마자 밴드와 타이틀곡이름이 당일 인터넷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기도 했다.



‘샤이니’의 첫 미니앨범에는 이 밖에도 멤버들의 다채로운 보컬로 인한 화려한 화음이 돋보이는 R&B곡 ‘인 마이 룸(In my room)’과 록과 클래식,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가 혼합된 ‘리얼’(real) 등 총 5곡이 수록되었다.

‘누난 너무 예뻐’ 미니앨범에는 또 샤이니 다섯 멤버들의 이미지가 담긴 40페이지 분량의 미니 화보집도 함께 수록되어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샤이니’의 첫 미니앨범은 22일 멜론, 도시락 등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으로 선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