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틱톡 라이징 K팝 아티스트 1위…팔로워 5배 증가

by김보영 기자
2021.11.13 11:15:54

(사진=하이업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걸그룹 스테이씨(STAYC)가 틱톡 라이징 K팝 아티스트 1위에 등극했다.

케이팝레이더가 13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라이징 K팝 아티스트 1위를 차지했다.

틱톡 누적 팔로워 1위 아티스트에 방탄소년단(BTS)가 이름을 올린 가운데, 스테이씨 또한 지난 6개월간 가장 높은 팔로워 증가율을 보인 라이징 아티스트 1위로 꼽혔다.

특히 스테이씨는 6개월 만에 5배가량 증가한 팔로워 수를 보유하며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이들은 지난 두 번째 싱글 ‘STAYDOM (스테이덤)’의 타이틀곡 ‘ASAP (에이셉)’ 챌린지를 틱톡에서 진행하며 음원 차트 상승세를 활발하게 이끌었다. 여기에 최근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의 음원과 안무를 틱톡에서 선공개하며 발매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훅킹한 사운드와 마성의 포인트 안무로 화제를 모은 ‘ASAP’과 ‘색안경’ 댄스 챌린지는 다채로운 K-POP 아티스트는 물론 팬들의 활발한 참여로 스테이씨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처럼 스테이씨는 데뷔 1년도 채 되지 않아 연달아 댄스 챌린지를 성공시키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증명하는 등 ‘4세대 대표 그룹’으로서 눈에 띄는 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틱톡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한 스테이씨는 떠오르는 K팝 아티스트의 영향력을 충실하게 발휘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최근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활동을 마무리한 스테이씨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