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에서 온 그대', 드라마 속 소품 그대로 중국 홈쇼핑에서 성황리 종료

by고규대 기자
2014.10.26 10:33:25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중국 홈쇼핑 기획전.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 SBS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특별기획전이 중국홈쇼핑 ‘해피고’ 1차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방송은 지난 10월 2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 2전시장 야외특설무대에 마련된 ‘별그대’특별기획전을 중국 최대의 홈쇼핑 채널인 해피고의 60여명의 스태프를 포함, 총 100여명에 이르는 한국과 중국의 관계자들이 참여해 위성으로 진행됐다. 저녁 6시 40분(이하 중국시간)부터 시작된 방송에서 중국인 쇼호스트는 “드라마 ‘별그대’세트에서 이렇게 방송하게 되어 정말 꿈만 같다”며 “도민준의 서재, 그리고 여인이라면 꼭 가지고 싶어하는 아이템이 가득한 천송이의 방에서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면서 오프닝 멘트를 시작했고, 한복을 입은 한 쇼호스트는 한국말로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건넸다.

김수현과 전지현 닮은꼴로 등장한 대만의 루옌저(盧彦澤·26)와 옌로오종(晏柔中·25)
이 자리에는 ‘별그대’에서 도민준 역을 맡은 김수현과 천송이 역의 전지현과 닮은꼴로 유명한 대만의 루옌저(盧彦澤·26)와 옌로오종(晏柔中·25)도 깜짝 출연했다. 현재 둘은 대만에서 동반 CF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번 홈쇼핑 방송에서 각각 도민준 서재와 천송이 방에서 오프닝촬영에 이어 상품으로 준비된 화장품과 의상, 그리고 가전제품 등에서 모델로도 등장했다.



이날 위성을 통해 중국전역으로 생중계된 ‘해피고’의 홈쇼핑방송은 밤 12시 40분까지 진행됐다. ‘별그대’특별기획전의 한 관계자는 “드라마세트를 배경으로 홈쇼핑방송을 하는 사례는 이번 ‘별그대’특별기획전이 세계최초로, 이번기회를 통해 콘텐츠 부가사업의 활용도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마련했다”며 “또한 이번 홈쇼핑 생방송을 통해 중국내에서 한국, 그리고 한국상품이 중국고객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해피고’ 1차 생중계에 이어 2차 생중계는 26일 일요일 저녁 6시 40분부터 밤 12시 40분까지 방송될 예정이다. SBS가 주최하고 경기도와 고양시, 그리고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광사가 후원하는 이번 ‘별그대’ 특별 기획전은 2015년 8월 31일까지 계속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