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석, 아프리카 포토에세이 출간.."우리 함께 꿈꿔요"

by최은영 기자
2014.06.03 08:03:11

유연석(사진=킹콩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최은영 기자]배우 유연석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후일담을 책으로 엮어 출간한다.

소속사 킹콩엔터테인먼트는 “아프리카에서 자신이 느낀 현지 모습을 ‘유연석의 드림(DREAM)’이란 책 한 권에 고스란히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유연석은 지난 2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이후 나쁜 나날을 보내면서도 국제구호개발기구(NGO) 월드비전과 함께 오랜 기획 단계를 거쳐 준비해온 아프리카 봉사활동을 떠나는 등 훈훈한 행보를 이어왔다.



평소 사진 찍는 것이 취미인 그는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서 현지 아이들의 해맑고 순수한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으며, 아이들과 함께 미니 운동회를 하고 교실 개선 작업을 도우면서 그들의 꿈에 귀를 기울였다.

유연석은 “이 책을 통해 당시의 소중한 추억을 직접 찍은 사진과 글로 나누고 싶었다. 특히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아이들의 꿈을 이루는 길에 모두가 작은 응원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책의 수익금은 아프리카 아이들의 꿈을 이루는데 전액 기부된다. ‘유연석의 드림’은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11번가, 반디앤루이스 등 6개 인터넷 서점에서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오는 13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