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희 "만능이 될 각오 없이 가수 하지 마!" 거침없는 충고

by박미애 기자
2007.07.30 09:43:30

▲ 플라이투더스카이의 환희


[이데일리 SPN 박미애기자] "저희 때만 해도 가수는 노래만 잘하면 괜찮았죠. 하지만 시대가 많이 달라졌어요. 이제는 가수도 만능이 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가 없어요."

환희의 말이다. 환희는 최근 이데일리SPN과의 인터뷰를 하던 중 침체된 음반시장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후배 가수들에게 이렇게 충고했다.

"가수 뿐만 아니라 연예인이 되려면 만능이 돼야겠다는 각오를 하고 도전했으면 좋겠어요. 노래도 하고, 연기도 하고, 개그도 하고. 그런 마음가짐 없이 단순히 노래가 좋아서 이 세계에 뛰어들면 오래 살아남지 못해요."

이 말에 환희에게 '음악만으로 승부하기엔 한계를 느끼고 있는지, 그래서 연기를 시작하게 된 것인지'를 물었다.



그러자 그는 "한계를 느껴서가 아니라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연기에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관심이 많았거든요. 그리고 지금까지 못 느꼈다고 해도 미래를 생각해야 하니까 연기뿐만 아니라 만능이 돼야 한다는 생각을 해요"라며 솔직하게 답했다.

이어 브라이언도 환희의 말을 거든다.

"음반 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너무 힘들어요. 저희만 그런 게 아니라 모든 가수들이 알게 모르게 음반을 내는 걸 두려워하고 있더라고요."

하지만 환희는 "저희는 우리 둘 밖에 없는 목소리를 갖고 있으니까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아요"라며 롱런하는 그룹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플라이투더스카이는 최근 7집 앨범 '노 리미테이션스(No Limitations)'를 발표했다. 환희는 만화가 허영만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사랑해'에 캐스팅돼 곧 안방극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사진 = 김정욱기자)